본문 바로가기
정리/Sketch UP

[스케치업] Push/Pull (2D에서 3D) 입체주기 / 객체 구멍뚫기

728x90
반응형

 

 

[스케치업] Push/Pull 

Push/Pull 아이콘
입체주기 / 구멍뚫기 (2D에서 3D)
 

 

1. 푸쉬풀로 입체주거나구멍뚫기 가능.

2. 솔리드툴(solid tools)로 객체+객체끼리 합치기, 빼기 가능.

 

1. Push/Pull 객체 입체주기

 

2D 에서 3D 가능

1. 정사각면(Rectangle) 을 그린 후,

2. 푸쉬풀(Push/Pull) 아이콘을 클릭하여 면을 클릭후, 올려준다.

 

객체 입체주기 gif

 

 

 

2.  Push/Pull 객체 구멍뚫기

 

구멍뚫기 예시

 

1. 면에 정사각, 원등 원하는 모양을 그린후,

2. 푸쉬풀(Push/Pull) 아이콘을 클릭하여  그린 면을 클릭후, 꼭지점 (Endpoint) 표시가 보이면 클릭해준다.

 

객체 구멍뚫기 gif

 

 

 

구독 및 하트는 

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 

비로그인 하트도 가능합니다

(비로그인 질문은 공개질문 및 이메일 남겨주세요)

 

 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