Object Snap (오브젝트 스냅) 기본적으로 설정하는 것들 |
command : os |
단축키 : F3 |
Shift + 오른쪽 마우스 |
Object Snap(오브젝트 스냅)은 원하는 특정점을 잡아주는 기능입니다.
기본적으로 설정 해야하는 것 중 하나이다.
기본설정 오브젝트 스냅 지정하기 |
Endpoint
Midpoint
Center
Geometric Center
Quadant
Intersction
Perpendicular
Endpoint (끝점) | 정사각형 |
Endpoint(끝점)은 각 오브젝트의 끝 꼭지점 부분을 선택하는 점입니다.
Center (중심점) | 원형 |
Center (중심점)은 오브젝트 중심을 잡아준다.
Geometric Center (기하학 중심점) | 원형 |
Geometric Center(기하학적 중심점)은 분해된 선이 아닌
연결된 rectangle이나 poline의 중심을 클릭 할 수 있습니다.
Mid (중간점) | 삼각형 |
Mid(중간점)은 오브젝트의 중간점을 클릭 할 수 있습니다.
Perpendicular(직교) |
Perpendicular(직교)는 오브젝트의 교차점을 클릭 할 수 있습니다.
Quadrant(사분점) | 다이아몬드 |
Quadrant(사분점)은 원(circle), 타원(ellipes), 호(arc)등 사분점의 스냅을 클릭 할 수 있습니다.
Intersection(교차점) |
Intersection(교차점)은 두개의 선 사이에 교차점을 잡아냅니다.
이 아래 3가지는 특수상황에 쓰는 스냅이다. Node, Nearest, Tangent 는 Shift + 오른쪽 마우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. |
Shift + 오른쪽마우스로 스냅점을 불러올 수 있으며, 원하는 상황에 클릭하여 일회용 스냅처럼 사용할 수 있다.
한번 스냅점을 지정하면 초기화되므로 한번 더 사용하고 싶으면 shift_오른쪽마우스로 다시 한번 클릭해주면 된다.
생각보다 많이 쓰이는 방법이다.
Node(결절점) |
Node(결절점)은 두 곡선이 만나는 중복 점으로
예로 디바이드 3개로 나눴을 경우, lin과 line사이의 나는 점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.
Nearest (근처점) |
Nearest(근처점)은 선, 원, 사각형등 근처에 있는 점을 클릭 할 수 있습니다.
Tangent(접점) |
Tangent(접점)은 원(circle), 타원(ellipes), 호(arc)등 접점을 클릭 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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📌 캐드 스냅을 활용한 CAL 계산기 명령어 사용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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